실시간 뉴스



완주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매니페스토실천본부, 군민 참여·실현 가능성 등 높은 평가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자치도 완주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사무총장 이광재)가 주관한 ‘2025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으며, 3년 연속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한 것으로, △공약이행 완료 △2024년 목표 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일치도 등 5개 분야를 기준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유희태 완주군수 [사진= 완주군 ]

완주군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군민과의 약속’ 이행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총 112개의 공약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왔다.

특히, 주민배심원제와 공약이행평가단 운영을 통해 공약 수립 단계부터 공약의 조정, 이행사항 평가에 이르기까지 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구조를 갖췄다는 점이 높은 평가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군은 변화하는 행정 환경과 재정 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실효성 있는 공약 추진에 집중해 왔다. 공약의 투명성과 실현 가능성을 동시에 확보해 나간 점이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획득의 핵심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평가 결과는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성과”라며 “앞으로도 ‘주민 우선, 현장 중심, 혁신 행정’이라는 군정 목표 아래 모든 공약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의 민선 8기 현재 공약 이행률은 65.2%로, 전국 평균인 53.05%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완주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