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은 지난 17일 군청 대강당에서 ‘2025 자원봉사자 리더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성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명진) 주관으로 열렸고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을 비롯해 관내 자원봉사단체 회원 및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 50여 개 자원봉사단체의 리더들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다가오는 2025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를 앞두고 자원봉사자들의 친절한 응대와 안전한 봉사활동을 위한 사전 준비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교육은 △지역축제 자원봉사자 역할 및 친절교육 △2025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 소개 △자원봉사활동 유의사항 안내 등의 내용으로 구성,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참석자들은 높은 관심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한편, 이번 축제 자원봉사자 모집 결과 50여 개 단체에서 약 10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할 예정이며, 이들은 오는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축제장과 셔틀버스 승·하차장 등에서 축제 프로그램 안내, 질서 유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명진 센터장은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헌신과 열정이야말로 성주군 공동체의 소중한 자산”이라며 감사를 전했고, 이병환 성주군수는 “올해 축제도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귀한 실천 덕분에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가 될 것”이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