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시, 경제교육 강사 선발·육성 ‘나는 강사다’ 참가자 모집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부산 경제교육 대표 강사 선발·육성 프로그램 ‘나는 강사다’ 참가자를 모집한다.

‘나는 강사다’는 부산시민의 합리적인 경제활동과 경제 관련 지식 습득을 도와줄 ‘경제교육 대표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경연 방식을 통해 우수 강사를 육성하고 선발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시민에게 양질의 경제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강사 발굴을 목표로 기획됐으며 이를 통해 경제교육 대표 강사를 모집하고 있다.

부산광역시청 전경. [사진=부산광역시]

시는 모집된 참가자를 대상으로 1차 강사 역량강화 교육, 2차 동영상 강의 시연 평가를 거쳐 올해 센터 활동 강사를 선정한다. 이후 현장 강의 시연 상위 5인에 대한 현장 평가를 마지막으로 부산지역 대표 경제교육 강사 5명이 결정된다.

참가자는 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필수로 수강한 뒤 내달 중 동영상 강의 시연 평가에서 80점 이상을 획득하면 경제교육 센터 강사로서 활동할 수 있다.

동영상 강의 시연 평가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받은 상위 5명의 참가자에 한해 우수 강사 선정대회가 치러지며 오는 6월 현장 강의 심사를 통해(1인당 15분 이내) 순위가 결정된다.

우수 강사 5인에게는 순위에 따라 부산광역시장상 등 상장이 수여되고 부산지역경제교육센터 대표 강사로 활동하며 강사 경력을 쌓아나갈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 연간 일정한 강의 시수를 보장하는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경제교육 강사 활동에 관심 있는 18세 이상 시민이라면 누구나 7일부터 21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강사 선발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산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부산경제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경제교육 강사 선발·육성 ‘나는 강사다’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