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산시, 재난안전통신망 찾아가는 현장교육 실시


재난 대응력 강화, 현장에서 배우는 재난안전통신망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재난안전통신망 ‘찾아가는 현장교육’을 펼쳤다.

이번 교육은 산불을 비롯한 각종 재난 상황에서 재난 대응력을 강화하고 재난안전통신망의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서 배우는 재난안전통신망 교육이 열리고 있다 [사진=경산시]

교육에는 읍·면·동 재난안전통신망 및 산불 담당자, 산림과 산불 담당자, 경산시 CCTV 관제센터 직원, 안전총괄과 직원, 재난안전통신망 사용기관(6315부대 등) 희망자 총 60여 명이 참여했다.

행정안전부 재난안전통신망과 양소진 주무관과 강누리 주무관이 강사로 나선 이번 현장교육은 ‘재난안전통신망 및 표준운영절차의 이해’를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실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지식과 기술을 설명했다.

또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 기본 조작법 및 상호통신 실습’을 통해 참가자들은 재난안전통신망을 통한 상호통신 방법을 실습하며 실전 대응 능력을 키웠다.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 기본 조작법 및 상호통신 실습’이 펼쳐지고 있다 [사진=경산시]

경산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재난 대응 관련 담당자들이 재난안전통신망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이를 통해 실제 재난 현장에서 효율적인 대응이 이뤄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시, 재난안전통신망 찾아가는 현장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