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시의회 '더좋은조례 연구회' 2025년도 첫 간담회 개최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김영삼 대전시의회 의원(서구2, 국민의힘)이 회장을 맡은 ‘더좋은 조례 연구회’가 17일 시의회 공감실에서 2025년도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연구회는 대전시 조례의 품질 제고를 통해 제도와 행정의 정합성을 확보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강화하고자 조직됐다.

2025년도 첫 모임에서는 연구회 운영 방향을 논의하고, 연구회원 상호간의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의원발의 조례안에 대한 공유 △지원 조례간 형평성 문제 △타시도 벤치마킹을 위한 현장방문 △폐지가 필요한 조례 정비 전략 △조례에 대한 홍보 전략 등이다.

대전시의회 ‘더좋은 조례 연구회’가 17일 시의회 공감실에서 올해 첫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대전시의회]

연구회의 진행은 2개월 단위로 하고 정책간담회, 전문가 초청 특강, 현장방문, 정책연구용역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입법·의정역량을 강화해 나가자고 의견을 모았다.

회장을 맡은 김영삼 의원은 "2025년도에는 지난해 연구회 활동을 통해 시민·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자치법규 의견 조사에서 파악된 내용을 조례에 반영하고 시민들에게 더 다가서는 의회가 되기 위해 의정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연구회는 회장에 김영삼 의원, 간사에 이중호 의원, 회원으로 김선광·박주화·송인석·이용기·황경아 의원 등 7명으로 구성됐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시의회 '더좋은조례 연구회' 2025년도 첫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