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평택시, ‘2025년 농어민 기회소득’ 1차 신청 접수


2025년 농어민 기회소득 홍보물. [사진=평택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평택시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2025년 농어민 기회소득' 1차 신청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존 농민기본소득 지원사업을 농어민 기회소득 지원 사업으로 전환한 것으로, 농어업·농어촌의 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공익적 기능을 유지·지속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하는 농어민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급 대상은 농어업경영체에 등록된 평택시민 중 평택시에서 연속 1년(또는 경기도 내 비연속 2년) 이상 거주하며, 평택시에서 연속 1년(또는 평택시 연접시군 및 경기도 내 연속 2년) 이상 농수산물 생산활동에 실제 종사한 농어민이다.

다만, 농어업 외 종합소득이 3700만원 이상인 자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급액은 매월 5만원씩 연 60만원을 평택시 지역화폐(카드)로 지급하며, 청년농어민, 귀농어민, 환경농어민의 경우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증빙하면 매월 15만원씩 연 180만원을 평택시지역화폐(카드)로 지급한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농어민 기회소득 통합지원시스템(http://farmbincome.gg.go.kr)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1, 2차 신청 기간 중 연 1회 신청하면 지급 요건이 충족되는 월부터 소급해 지급한다.

농어민 기회소득은 신청 접수 완료 후 지급 요건 확인 및 심의를 거쳐 6월 말 지급될 예정이다.

1차 지급분의 사용기한은 올해 12월 31일로 미사용 시 자동 환수된다.

시 관계자는 “농어민 기회소득 지급을 통해 농업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소득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평택=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택시, ‘2025년 농어민 기회소득’ 1차 신청 접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