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국민의힘 이상휘(포항 남·울릉) 국회의원의 '이상휘의 커피향 가득한 의정보고회'가 지난 8일 포항 효자아트홀에서 시민들과 따뜻한 교감을 나누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 권성동 원내대표, 이양수 사무총장, 김상훈 정책위원회 의장, 이강덕 포항시장이 영상을 통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또한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남한권 울릉군수 등 지역 주민 1,5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기존의 형식적인 틀에서 벗어나, 커피향처럼 진한 소통과 공감을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이상휘 의원은 행사 시작 전 시민들에게 직접 따뜻한 커피를 나눠주며 친근한 모습을 보였다. 행사장은 많은 시민들로 붐비며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이상휘 의원은 개회 인사에서 "지난 1년간 포항 발전과 지역 주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며 "오늘은 그간의 노력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지역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복지 확대 등 의정 활동의 주요 성과를 상세히 소개했다.

열띤 호응 속에서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다양한 지역 현안이 논의됐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이 이어졌다. 한 시민은 "이 의원님께서 포항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앞으로도 포항 발전을 위해 힘써달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에 이상휘 의원은 "여러분의 목소리가 정책의 방향이 된다.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욱 살기 좋은 포항을 만들겠다"고 답했다.
특히 자유로운 대화 시간이 마련돼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장이 됐다. 이 의원은 지역의 희망찬 미래를 설명하며 "포항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도시다. 이를 더 큰 도약의 기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 청년 일자리 창출, 교육 환경 개선 등 시민 여러분과 함께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