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시, 대청넷 8기 회원 80여 명 모집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시는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시정에 직접 참여 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전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대청넷) 8기 회원을 1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청년 맞춤형 일자리 창출, 창업 지원, 주거 지원 등 다양한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대청넷을 통해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정책의 실효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대전 거주하는 청년뿐만 아니라 대전 소재 대학 재학생과 직장인 등 생활권이 대전인 18~39세 청년이다.

대전청년정책네트워크 8기 회원 공개 모집 홍보포스터[사진=대전시]

대청넷 회원들은 △저출생 △기후·환경 △교육 △복지·문화 △일자리 △ 주거 등 8개 분과에 소속돼 정책 제안과 자문, 정책 현장 방문, 청년 의견 수렴 등 실질적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참여자에게 △정책 제안 발표대회 참여 자격 부여 △활동 우수자 시장 표창 수여 △대전 시정 관련 위원회·자문단 위촉 추천 △회의·활동 수당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대전청년포털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뒤 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대전청년내일재단 기획운영팀으로 하면 된다.

임민태 대전시 청년정책과장은 "지역 청년들의 의견이 단순 제안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청년정책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대전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시, 대청넷 8기 회원 80여 명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