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 서구아너스, 윤풍식 (주)국민 회장 가입식 개최


㈜국민, 복지 사각지대 없는 착한 서구 위해 5000만원 후원키로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시 서구는 구청에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윤풍식 ㈜국민 회장의 서구아너스 가입식을 개최했다.

가입식에서 윤 회장은 앞으로 5년간 매년 1000만원씩 총 5000만원을 후원하기로 약정했다. 후원금은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따뜻한 공동체를 위한 ‘서구아너스 012 파트너스’ 민관협력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오른쪽 두번째)이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윤풍식 ㈜국민 회장의 서구아너스 가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광주시 서구]

윤 회장은 1991년 ㈜국민을 설립해 정보통신과 전기·건설·레저·면세 분야까지 도전과 혁신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2019년 주민 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25회 서구민상을 수상하는 등 사회공헌 분야에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또한 윤 회장은 2015년부터 10여년 동안 서구장학재단을 통해 총 2억 2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고, 2019년부터 2023년까지는 서구장학재단 이사장을 역임하며 장학사업에 앞장서 왔다.

김이강 서구청장은“윤풍식 회장의 소중한 마음을 담아 ‘복지틈새 0(제로), 12달이 행복한 착한도시 서구’를 조성해 지역 인재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따뜻한 마음을 다시 베푸는 '따뜻한 공동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아너스는 서구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지자체 주도형 후원자 그룹으로, 현재 회원 60명이 가입해 따뜻한 서구 실현에 힘을 모으고 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서구아너스, 윤풍식 (주)국민 회장 가입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