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 또래상담 프로그램 운영


또래들끼리 상담해주고, 상담받는다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신입생 72명 대상으로 운영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지향)는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신입생 72명을 대상으로 5일부터 12일까지 ‘솔리언 또래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또래상담 프로그램은 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경험과 가치관 등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 주변에 있는 다른 또래들의 고민이나 문제해결을 위해 조력하고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17일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이 열리고 있다 [사진=달성군]

지난달 17일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또래상담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고 72명의 또래상담자들은 5일부터 12일까지 ‘솔리언 또래상담 프로그램’의 기초교육 과정에 참여한다.

이들은 기초교육 후 교내에서 청소년폭력이나 대인관계 문제 등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친구들을 위해 상담 활동을 하고, 공감·배려 문화 조성을 위해 나설 예정이다.

김지향 센터장은 “신입생 여러분들의 앞날을 응원하며 더 나아가 솔리언 또래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고교 생활 동안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 또래상담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