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이 권역별 고교학점제 학부모(학생) 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 대상은 양평군 2025학년도 예비고1·희망하는 학부모, 학생이며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공동교육과정, 학교 밖 교육 △고교학점제 학점이수 인정기준 및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고등학교 성취평가제 △2028학년도 대입개편안 등에 관한 내용이다.
이번 연수는 권역별, 주말 및 평일(야간) 설명회를 실시해 학부모·학생의 참여도를 높인 점이 돋보인다. △중부권역(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양평도서관 물빛극장) △서부권역(25일 오후 6시부터 8시,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3층 다목적실) △동부권역(26일 오후 6시부터 8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1층 열린공간)에서 실시한다. 입학사정관이 안내하는 2028학년도 대입개편안은 주말 설명회에서 들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양평군 2025학년도 예비고1 및 희망하는 학부모, 학생은 온라인신청으로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소속(예정)교에서 가깝지 않은 권역에서의 교육도 신청하면 참여 가능하다.
차미순 교육장은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님이 고교학점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의 진로·학업 설계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양평교육은 앞으로도 학부모와 소통을 강화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