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주시의회, '2025 공정무역 의정포럼' 개최…오는 11일


구마모토가쿠엔대학 페어트레이드 연구회와 공동 개최
여주 지역 특성에 맞는 공정무역 정책과 실행 전략 수립 목표

'2025 공정무역 의정포럼: 여주, 공정무역을 만나다' 홍보물. [사진=여주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여주시의회는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2025 공정무역 의정포럼: 여주, 공정무역을 만나다’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진선화 의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공정무역과 로컬페어트레이드를 통한 지속가능한 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구마모토가쿠엔대학 페어트레이드 연구회와 공동으로 진행되며, 지역 경제와 지속가능한 소비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공유될 예정이다.

공정무역은 대등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공정한 거래를 통해 세계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 무역의 한 형태다.

특히 로컬페어트레이드(Local Fair Trade)는 공정무역의 지역화된 형태로, 지역 생산자와 소비자가 협력해 경제적·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지속가능한 모델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공정무역과 로컬페어트레이드의 의미, 구마모토 로컬페어트레이드 선진사례, 여주 로컬푸드의 현황과 미래전망, 공정무역의 접목 가능성 등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발표자로는 김선화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위원, 신명직 구마모토가쿠엔대학교 교수, 손덕식 여주로컬푸드사회적협동조합 사무국장이 참여한다.

또 진선화 의원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공정무역의 방향성과 발전 가능성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의회는 이번 포럼을 통해 여주 지역 특성에 맞는 공정무역 정책과 실행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진 의원은 “이번 ‘2025 공정무역 의정포럼’을 통해 여주가 공정무역 도시로서의 가능성을 모색하고, 지역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경제 모델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주=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주시의회, '2025 공정무역 의정포럼' 개최…오는 11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