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을 세계적 디자인 도시로”…제1회, 도시디자인 혁신 포럼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24일 부산광역시청 국제회의장에서 ‘글로벌 부산의 디자인 펀더멘탈’ 주제로 ‘제1회 도시디자인 혁신 포럼’을 개최한다.

시는 지난해 9월 시정 전반에 걸쳐 창의적인 디자인 관점의 도시 공공디자인을 도입하기 위해 ‘부산 디자인 혁신 협의체’를 구성했다. 이번 포럼은 협의체 주관으로 열리는 첫 번째 행사다.

이날 포럼에서는 권영걸 국가건축정책위원장이 강연자로 나서 ‘디자인 부산을 위한 32개의 질문’을 통해 부산이 세계적인 디자인 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부산광역시청 전경. [사진=정예진 기자]

권 위원장은 부산이 가진 산·강·바다 등 풍부한 디자인 자원, 도시디자인 정책의 출발점, 디자인 시정과 시민사회의 협력, 디자인 대학과 도시의 상생 방안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 구·군, 지역 주요 공공기관 및 도시디자인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이번 포럼에 참가할 수 있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에 어울리는 품격 있는 도시디자인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시 뿐만 아니라 구·군의 공공디자인에 대한 인식개선이 출발점이 돼야 하므로, 시와 구·군, 공공기관이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앞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을 세계적 디자인 도시로”…제1회, 도시디자인 혁신 포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