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희용 의원, 고령군·성주군·칠곡군 장학금 4년 7개월여간 꾸준히 기탁


총 5800만원 기부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정희용 국민의힘 국회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의 지역 미래 주역인 학생들의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장학금 기부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정 의원은 2020년 6월 이후 4년 7개월여간 고령군·성주군·칠곡군에 기부한 장학금이 총 5800만원이다. 초선 당선시부터 시작된 장학금 기부가 재선이후에도 계속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22일 고령군교육발전기금 기탁식 후 정희용 국민의힘 의원(왼쪽)과 이남철 고령군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정희용 의원실]

정 의원은 특히 올해 1월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에 기탁한 장학금이 누적 2000만원을 달성하면서 지난 22일 고령군청에서 '고령군교육발전기금 기탁식'을 통해 ‘고령군 교육발전에 대한 나눔 실천’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은 감사패를 받았다.

정 의원의 기부행보는 2020년 6월 당시 국민의힘 21대 총선 당선자들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급여의 일부를 기부하는 캠페인부터 시작됐다.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1‧4‧7‧10월)와 성주군별고을장학회(2‧5‧8‧11월), 칠곡군호이장학회(3‧6‧9‧12월)에 세비 일부를 장학금으로 기탁하면서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정희용 의원에 대한 교육발전 감사패 전달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정희용 의원실]

정희용 의원은 “개인의 성장과 지역사회의 미래, 국가 발전을 위한 원동력은 교육의 힘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면서, 매달 급여의 일부를 장학금으로 맡기는 것에 대해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을 이루고자 학업에 매진하는 학생들을 돕고, 기부문화 확산으로 우리 지역 장학기금 모금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이어 정 의원은 “고향과 국가를 사랑하는 애향심·애국심을 바탕으로 성실하게 국민을 위해 일하겠다”면서 “앞으로도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의 중추 역할을 할 우리 학생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장학금 기부는 물론, 교육 발전과 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 확보에도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희용 의원, 고령군·성주군·칠곡군 장학금 4년 7개월여간 꾸준히 기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