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민호 경기도의원 “임태희 교육감 양주시 체육고 설립계획 환영”


임 교육감, 양주시 내 체고 설립 계획 발표
김 의원 “적극 협조하고 추진해 나갈 것”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김민호 경기도의원(국민의힘·양주2)은 19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양주시 내 체육고등학교 설립 계획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앞서 임 교육감은 지난 16일 기자간담회에서 "양주시의 경우 접근성과 부지 확보 면에서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고 지역 내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등과 맞물려 동계스포츠 인프라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호 경기도의원(왼쪽)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사진=김민호 의원실]

이에 김 의원은 "2022년 당선 이후 임 교육감과 함께 경기북부지역 교육여건 격차해소를 위해 다양한 논의를 해왔다"면서 "양주시 내 체육고등학교 설립계획은 경기미래교육 실현에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 동안 김 의원은 경기도의회 5분 자유발언과 대집행부 질문을 통해 양주시 내 공공의료원 설립, 경기북부지역 학교 지원 강화, 접경지역 발전종합계획 등에 대해 현실적인 지원대책을 제안해 왔다.

김민호 의원은 "임 교육감이 발표한 경기미래교육의 중심은 '학교'이고, 다양한 형태의 학교 설립은 공교육 확장의 초석"이라며 "30만 양주시민들과 현실화 될 수 있도록 정부기관은 물론 도지사, 교육감과 적극 협조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민호 경기도의원 “임태희 교육감 양주시 체육고 설립계획 환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