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북교육청,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대비 설명회 개최


전국기능경기대회 학생부 8연속 우승을 위한 결의 다져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8일 구미시 금오공업고등학교에서 도내 직업계고 기능경기대회 업무 담당자와 지도교사 60여 명을 대상으로 전국기능경기대회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광주광역시에서 열릴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8일 경북교육청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대비 설명회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경북교육청]

주요 내용은 △학생 지도 시 안전사고 예방 △기능경기대회 직종별 분석 및 지원 △우수 지도 사례 공유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서동욱 신라공업고등학교 교장의 우수 지도 사례 발표와 경북교육청의 효율적 지원 방안 제안이 큰 호응을 얻었다.

참석자들은 경북교육청 학생선수단의 8년 연속 우승 달성을 위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교육청 학생선수단은 2018년 제53회 전라남도 대회 첫 우승을 시작으로 2024년 제59회 경상북도 대회까지 7년 연속 학생부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올해는 2위 지역과 큰 격차를 벌리며 압도적인 성적으로 우승해 위상을 높였다.

경북교육청은 기능경기대회 참가 학생들을 위해 우수 숙련 기술인 특강, 첨단 실습 기자재 보급, 특수건강검진, 실습실 유해 작업환경 개선 등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청은 체계적인 직업교육을 통해 미래 산업사회를 이끌어갈 우수 기능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지원과 교육을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숙련 기술의 표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교육청,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대비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