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울릉군, '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 활동 전개


관내 취약계층 기탁물품 전달과 사랑의 용돈 지원사업 실시

[아이뉴스24 이상주 기자] 경북 울릉군 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에 기탁물품을 전달하고, 관내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사랑의 용돈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지역 내 나눔 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랑의 용돈 지원 사업'은 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관내 취약 아동을 대상으로 용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일 울릉읍사무소 앞에서 울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나눔 활동 전개 홍보 캠페인 현수막을 들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울릉읍사무소]
지난 20일 울릉읍사무소 앞에서 울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나눔 활동 전개 홍보 캠페인 현수막을 들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울릉읍사무소]

2023년에는 아동 1인당 5만 원의 울릉사랑상품권을 지원했으며, 2024년에는 총 12명의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1인당 10만 원의 울릉사랑상품권을 전달해 아이들이 더 행복한 가정의 달을 보내도록 지원했다.

또한, 울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차 회의에서 관내 취약계층 7가구에 가구당 30만원,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으며, 민간위원장을 포함한 위원들이 각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울릉사랑상품권을 전달하여 지역 내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최동일 민간위원장은 “관내 어려운 취약계층 가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취약가구 발굴 및 다양한 사업 추진을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하규 울릉읍장은 “후원해 주신 지에스조경개발과 울릉청년회의소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나눔 활동으로 통해서 한층 더 따뜻한 울릉읍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나눔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구=이상주 기자(lsj3696ls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울릉군, '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 활동 전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