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양평교육지원청, 학생 맞춤형 예방 프로그램 신설로 학업중단 방지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은 오는 28일 관내 학업중단 예방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학업중단 위기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한다.

학업중단 예방은 학업중단 위기 학생의 학교 적응력을 강화하고, 학생 필요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여 학업중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예방 활동을 설계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연수에서 학업중단 숙려제, 학교 내 대안교실 등 학업중단 위기학생에 대한 맞춤형 지원 및 학업 복귀 지원, 대안교육 지원 등의 내용을 안내함으로써 학교 내 업무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올해 양평교육지원청에서는 지역과 함께하는 학업중단 숙려제 숙려 상담 외에도, 각급학교에서 지원 요청이 있었던 학업중단 숙려제 매일프로그램이 신규 운영된다. 또한 심리·정서, 진로 체험, 문화·예체능 등 유형별로 관내 기관을 선정하여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이 신설되어 학생 필요에 맞는 맞춤형 예방 지원을 강화한다.

또한 학생위기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담당자 통합 협의회를 통해 각급학교의 학업중단 예방 사업 운영 상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개선 방향 및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차미순 교육장은 “학생들의 위기 유형과 원인이 다양해지는 만큼 학업중단 위기학생 개개인에 대한 맞춤형 통합 지원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서는 학교, 교육지원청, 지역사회 교육공동체의 협력과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안전한 학교 구현을 위한 각급학교 학업중단 예방 활동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했다.

양평교육지원청 전경 [사진=양평교육지원청]
양평교육지원청 전경 [사진=양평교육지원청]

/양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평교육지원청, 학생 맞춤형 예방 프로그램 신설로 학업중단 방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