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동명 LG엔솔 사장, 뉴욕서 글로벌 인재 '삼고초려'


주요 경영진 총출동 기술현황·방향·전략 발표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메리어트 마르퀴스 호텔에서 글로벌 우수 인재 채용 행사 'BTC'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이 25일(현지시간) 글로벌 우수 인재 채용 행사 ‘배터리 테크 콘퍼런스'에서 회사이 미래와 비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이 25일(현지시간) 글로벌 우수 인재 채용 행사 ‘배터리 테크 콘퍼런스'에서 회사이 미래와 비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BTC는 세계 최고 수준의 R&D 인재를 확보하고 배터리 산업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진행되는 LG에너지솔루션만의 글로벌 채용 행사다. 다양한 글로벌 인재들과 만남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의 미래 성장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작년 샌프란시스코에 이어 올해 뉴욕에서 개최됐다.

이날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은 직접 본인의 ‘커리어 스토리’를 발표하며 LG에너지솔루션의 미래와 비전을 소개했다. 실제 김 사장은 재료공학 박사 출신으로 1998년 배터리 연구센터로 입사, R&D, 상품기획, 생산, 사업부장 등 주요 요직을 역임했고, CEO 자리까지 오른 인물이다.

'CEO와의 Q&A 세션'에서 참석자들은 R&D 기반의 커리어 패스와 성장에 필요한 역량, LG에너지솔루션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미래 비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질문을 이어갔다. 김 사장 또한 R&D 출신 CEO로서 느끼고 경험해온 사례에 대해 솔직하게 답변하며 소통했다.

이 날 행사에는 김 사장 외에도 각 사업부 주요 경영진이 총출동해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총력을 펼쳤다. 배터리 연구개발은 물론 소재기술과 전고체 전지 등 미래기술, AI∙빅데이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임원들이 직접 LG에너지솔루션의 기술현황과 방향, 전략 등에 대해 발표하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네트워킹도 활발하게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초청인재 연구발표와 포스터 세션 등을 통해 상호 연구분야를 공유하고 최신 연구 트렌드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LG에너지솔루션 임직원들도 포스터 발표와 교류를 진행하며 LG에너지솔루션의 혁신 연구 성과를 알리기도 했다.

또, 주요 참석자들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면접을 실시하며 입사 권유 노력도 펼쳤다. 실제, 지난해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BTC 행사를 통해서도 다수의 R&D 인재를 확보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BTC에 많은 인재들이 참여하며 배터리 산업과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며 "미래 배터리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재인 만큼 앞으로도 글로벌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동명 LG엔솔 사장, 뉴욕서 글로벌 인재 '삼고초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