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OOP, 버추얼 스트리머 지원 확대…광학식 모션 캡쳐 스튜디오 대관


매월 버추얼 스트리머 위한 게임 대회 개최 예고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SOOP은 오는 6월부터 버추얼 스트리머에게 광학식 모션 캡쳐 스튜디오 대관 지원 및 버추얼 스트리머 게임 대회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광학식 스튜디오 대관 프로그램은 금액이나 기술적 이슈로 개인 활동 스트리머가 접근하기 어려운 광학식 모션 캡쳐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SOOP]
[사진=SOOP]

대관은 6월부터 9월까지 총 3개월간 진행되며 VRM, FBX 등 3D Humanoid 포맷의 아바타를 가진 버추얼 스트리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SOOP은 1회차 진행 이후 다수의 참여자가 지원할 경우 추가 지원도 검토할 계획이다.

매월 다양한 게임을 활용해 버추얼 스트리머만을 위한 대회나 리그 콘텐츠도 마련될 예정이다. 실제 SOOP에서는 '악어의 놀이터 시즌2', 우왁굳의 '아르마3' 등 다수의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참여하는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채정원 SOOP e스포츠&게임콘텐츠사업부문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더욱 다양한 버추얼 콘텐츠를 SOOP에서 만나 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다양한 버추얼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며, 버추얼 스트리밍을 시작하려는 새로운 스트리머들은 SOOP 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OOP, 버추얼 스트리머 지원 확대…광학식 모션 캡쳐 스튜디오 대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