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남시, ESG 평가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 수상


친환경 정책·적극적인 주민 소통 인정

이현재 하남시장(오른쪽)이 지난 24일 열린 ESG 평가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남시]
이현재 하남시장(오른쪽)이 지난 24일 열린 ESG 평가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남시]

ESG 평가는 ESG행복경제연구소가 대한민국 시총 200대 기업과 전국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평가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3개 분야 106개 항목을 기반으로 지속가능 발전과 사회적 책임 수행에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과 지방자치단체에게 수여된다.

이날 수상으로 하남시는 △삼성전자(기업 종합 대상) △SKC, 아모레퍼시픽, 네이버(기업 부문별 대상) 등 국내 시총 200대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하남시는 대부분의 평가항목에서 4점대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등급인 A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친환경 정책과 적극적인 주민 소통으로 선도적 ESG 경영을 실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일산화탄소 대기오염도 및 개선도 △하수도 보급률 △공공기관 녹색제품 구매실적에서 5점 만점을 받으며 환경(E) 분야에서 상위 톱 5에 올랐다.

이현재 시장은 “지속 가능한 미래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 많은 시민이 ESG 가치를 체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남시, ESG 평가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