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윤수 부산교육감 “'부산형 늘봄정책' 성과…잘 정착시키겠다”


부산형 늘봄학교 ‘팸투어’ 소회 밝혀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교육부 출입 기자단 25명과 교육부 교육복지돌봄지원국장 등 관계자들이 부산을 찾아 늘봄학교 현장을 방문하고 동행 취재를 하는 ‘팸투어’를 마친 소회를 밝혔다.

하 교육감은 “1박 2일 동안 부산 늘봄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해 늘봄 프로그램 전반을 살피고 늘봄학교 운영 현황을 제가 직접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늘봄학교’와 ‘아침체인지’를 선보일 수 있어서 참으로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늘봄학교를 위해 달려왔던 일이 주마등처럼 스쳐간다. 처음 부산형 늘봄정책을 알리기 위해 부산 전역을 다니며 정책 설명회를 개최하였던 일, 늘봄학교 활성화를 위해 마법사가 돼 늘봄프로그램 재능기부 한 일, 늘봄학교 정착을 위해 늘봄 토크 콘서트를 개최해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청취한 일 등 우리 아이들 한 명 한 명이 얼마나 귀한지 모른다”며 “아이를 낳기만 하면 우리 교육청이 교육하고 키우는 것은 책임지겠다는 신념으로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을 먼저 달려왔다”고 강조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24일 늘봄학교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24일 늘봄학교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그는 “올해 우리 교육청은 그동안의 도전과 성과를 토대로 시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모두의 지혜를 모아 보완하며 묵묵히 나아가 부산형 늘봄정책을 잘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윤수 부산교육감 “'부산형 늘봄정책' 성과…잘 정착시키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