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4 달성군새마을지도자 한마음전진대회' 성료


‘나’가 아닌 ‘우리’ 이방인 NO,NO! 함께해요 달성 지역민…24일 화합의 장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새마을회(회장 정연욱)는 24일 송해공원 기세축구장에서 새마을지도자들의 사기를 앙양하고 결혼이민가족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2024 달성군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최재훈 달성군수를 비롯해 군 의원,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대구시 및 구‧군 회장단, 남녀 새마을지도자, 관내 결혼이주여성 가족 등 6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읍‧면 입장식, 유공자 표창, 장기자랑, 명랑운동회 등 읍․면별 특색과 새마을지도자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행사를 구성,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최재훈 달성군수(오른쪽 네번째)가 논공읍 중국·베트남·캄보디아 결혼이주여성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달성군]
최재훈 달성군수(오른쪽 네번째)가 논공읍 중국·베트남·캄보디아 결혼이주여성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달성군]

정연욱 새마을회장은 “이번 행사로 새마을 가족 간 친목이 깊어지기 바라며 신임회장단을 필두로 결혼이민자 자녀들이 달성군 주민으로서 화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언제나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여 주심에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로 단합해 다 함께 잘사는 공동체 만들기에 힘을 보태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새마을회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사랑의 집고쳐주기, 탄소중립‧생명살림운동 등 더 나은 공동체 만들기를 위해 봉사하고 있고 결혼이민자 지원사업 확대와 청년연대 양성을 통해 새로운 시대에 적합한 새마을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4 달성군새마을지도자 한마음전진대회'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