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성군, 박형수 국회의원 국비 예산 정책 ‘첫 당정협의’


지역 현안 및 주요 역점시책 속도감 있게 추진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박형수 국회의원과 국비 예산 정책 협의를 통해 지역 현안 및 내년도 국비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박 의원을 비롯해 김주수 의성군수와 도․군의원, 실국과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 미래 신성장 동력이 될 지역 중요 현안과 국고 건의사업 등에 대해 보고하고 국회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의성군은 박형수 국회의원과 국비 예산 정책 협의를 통해 국비 확보 방안을 논의하고 결의를 다지고 있다. [사진=의성군청]
의성군은 박형수 국회의원과 국비 예산 정책 협의를 통해 국비 확보 방안을 논의하고 결의를 다지고 있다. [사진=의성군청]

회의에서는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의성군 바이오산업 육성 △항공미래산업(드론, UAM) △의성형 보건복지 확장 △통합안전 플랫폼 구축 △청년정책 고도화 △스마트 농업 체계 구축 △지역자원 활용 관광활성화 등 의성군의 주요 역점 추진 정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내년도 국비사업으로 △의성동부지구다목적농촌용수개발(129억) △AI기반고부가신물질산업화기반구축(30억) △의성군다인매립시설설치(23억)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증설(53억) △의성하수관거3단계정비(30억) 사업에 대해 정부예산 반영을 건의했다.

특히, 정부 부처별 예산안 심의를 앞두고 지역 주요 현안사업의 당위성을 알리는 등 국비 확보에 적극 나서기로 뜻을 모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오늘 논의된 안건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풀어나가야 할 현안과 핵심과제들이 많다”라며 “앞으로 신성장산업 등 미래를 위한 사업들이 꼭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했다.

박형수 국회의원은 “의성의 지역 발전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오늘과 같은 당정의 원만한 소통이 중요하다”라며 “의성군민의 행복과 군정발전을 위해 당과 국회 차원에서 국비 지원과 현안 해결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성군, 박형수 국회의원 국비 예산 정책 ‘첫 당정협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