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미시, '제26회 경북도장애인체육대회' 개최


13개 종목의 열전, 구미시민운동장서 펼쳐지는 이틀간의 축제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구미시는 23일 ‘다함께! 굳세게! 끝까지!’라는 구호와 함께 제26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육상, 씨름 등 13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지며, 구미시민운동장 등 종목별 경기장에서 24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23일 제26회 경북도장애인체육대회에서 구미시선수단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구미시청]
23일 제26회 경북도장애인체육대회에서 구미시선수단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구미시청]

개회식에는 주요인사와 시군 선수단, 임원,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 행사와 공식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스트리트 댄스 그룹 유캔크루와 인기 트로트 가수 홍지윤의 공연으로 본격 행사 전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만들었고, 선수단 입장, 성화 봉송, 점화 등 선수단과 체육인의 뜨거운 의지와 열정을 가득 담은 행사가 이어졌다.

폐회식은 24일 박정희체육관에서 진행되며, 대회결과보고, 시상, 성화소화, 폐회선언, 다음 개최지 김천시로의 대회기 전달을 끝으로 이틀 간의 열전이 마무리 된다.

한편, 지난 22일 금오산 잔디광장에서 성화 채화식이 열렸으며, 기원제, 성화채화, 성화봉 전달, 성화 봉송 등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초헌관은 김장호 구미시장, 아헌관은 장세구 구미시의회 부의장, 종헌관은 이한석 구미문화재단 대표가 맡았으며, 성화는 금오산에서 채화하고 읍면동 차량봉송을 진행해 박정희체육관으로 안치된 후, 23일 개회식 행사 당일 점화가 이뤄졌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미시, '제26회 경북도장애인체육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