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교육청, '학교·학부모 독서회 회장단 협의회' 성료


학부모·학생·교육 관계자 모두가 함께하는, 독서 문화 조성 계기 마련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23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대강당에서 각 학교 학부모 독서회 대표 170여 명 대상으로 ‘단위학교 학부모 독서회 회장단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단위학교 학부모 독서회 회장단 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단위학교 학부모 독서회 회장단 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는 시교육청과 광주시민협치진흥원이 공동 주관해 학부모.학생.교육 관계자가 모두 함께하는 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시교육청이 야심차게 진행 중인 ‘다시, 책으로’ 프로젝트 정책을 알리고, 학부모 자치와 독서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데도 목적을 뒀다.

협의회는 △회장단 협의회 구성 △정기회의 개최 여부·프로그램 운영 △학부모 독서활동 프로그램 운영 방향 △학교급별 공동 독서 활동 개발 △독서 관련 정보·활동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공유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번 협의회에 참석한 김은희 금호중앙중학교 독서회장 학부모는 “학부모 독서회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안들에 대한 논의가 매우 유익했다”며, “앞으로 적극적으로 독서교육 활동에 참여해 모두가 함께한 독서 문화 조성과 자녀들의 독서 습관 형성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다시, 책으로 프로젝트와 함께하는 학부모 독서회는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고, 학교와 가정이 하나돼 독서를 통한 배움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교육청은 학부모 독서회 활성화를 위해 자녀와 함께하는 독서기행, 학부모 아카데미 독서특강, 학부모를 위한 직속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등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교육청, '학교·학부모 독서회 회장단 협의회'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