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엠앤아이, 벤처기업 인증 획득·경기도 스타기업 육성사업 선정 '겹경사'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 기업 이엠앤아이가 퀀텀닷 발광다이오드(QD-LED) 소재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벤처기업 확인제도를 통해 ‘벤처기업 확인서’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와 함께 ‘경기도 스타기업 육성사업’에도 선정됐다.

이엠앤아이 [사진=이엠앤아이]
이엠앤아이 [사진=이엠앤아이]

벤처기업 확인제도는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규정된 일정 요건을 갖췄으며,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성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으로 향후 유리한 조건의 정책자금이나 투자 유치도 가능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회사는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스타기업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기술혁신·수출주도 중소기업 중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정하고 기업 맞춤형 지원을 통해 강소·중견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엠앤아이는 이번 선정으로 ‘탄소 저감을 위한 차세대 디스플레이용 무기 전자 수송층 소재·잉크 개발’이라는 QD-LED 관련 과제 중 일부 비용을 지원받는다.

회사 측은 “차세대 기술인 QD-LED 디스플레이 관련 기술력을 강화하고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QD-LED 디스플레이는 자발광 초미세 반도체 입자인 퀀텀닷을 프린팅 공정으로 RGB(적녹청) 픽셀을 구현하는 차세대 기술로, 색순도가 뛰어나며 제조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SID 2024’에서 업계 최초로 18.2형 QD-LED를 공개했으며 관련 논문은 SID 선정 '올해의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엠앤아이, 벤처기업 인증 획득·경기도 스타기업 육성사업 선정 '겹경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