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사천시, 우주항공청 개청 맞이 환경정화활동 전개


[아이뉴스24 임승제 기자] 경상남도 사천시가 오는 27일 우주항공청 개청을 앞두고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사천시는 지난 22일 우주항공청 임시청사에 이주하는 직원과 관광객에게 깨끗한 첫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임시청사 일원 다같이 줍깅 캠페인', '쓰줍은 우주항공테마공원 클린 캠페인', '읍면동 자체 환경정화활동' 등 3가지 테마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박동식 사천시장과 김성규 부시장을 비롯해 공무원, 조직단체원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지난 22일 경상남도 사천시가 우주항공청 개청을 앞두고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사천시]
지난 22일 경상남도 사천시가 우주항공청 개청을 앞두고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사천시]

앞서 지난 13일부터 지역 단체 회원 등은 이달 말까지 관내 하천, 공원 등을 중심으로 '읍면동 자체 환경정화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시는 오는 25일 10시 우주항공테마공원에서 개최하는 '제14회 주민복지박람회장'에서 재활용 가방에 공원의 주변 쓰레기를 가득 담아오면 탄소중립 기념품으로 교환해주는 '쓰줍은 우주항공테마공원 클린 캠페인'을 실시한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우주항공청 임시청사에 이주하는 직원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직접적인 지원도 중요하지만, 깨끗한 사천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해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역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정례화해 우주항공수도 중심의 위상에 걸맞은 깨끗한 도시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천=임승제 기자(isj20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천시, 우주항공청 개청 맞이 환경정화활동 전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