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북도, 2024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단 모집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는 풍부한 산림관광자원을 찾아 영상으로 알리는 홍보활동을 전담할 '2024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단'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단 사업은 산림관광자원에 대한 기초지식과 콘텐츠 제작 기법 교육을 통해 산림관광 자원을 홍보하는 1인 방송가를 모집·양성하는 사업이다.

경상북도청 전경. [사진=경북도청]
경상북도청 전경. [사진=경북도청]

경북 산림관광자원과 유튜브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네이버 링크로 5월 2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6기 코디네이터단 선발은 개인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구독자 수가 1000명 이상 돼야 한다. 선발된 인원은 1일간 교육을 거쳐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로 6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최종 선발된 코디네이터단은 경북 곳곳의 숲과 산림시설 등 산림관광 영상을 제작하는 활동으로, 경북의 산림 관광지를 여행하고 여행지를 찾아가는 방법과 여행 팁 등을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와 SNS를 통해 알리는 역할을 한다.

또한 제작된 홍보 영상을 제출하면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연말 시상도 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까지 제작된 영상을 한곳에서 볼 수 있도록 경상북도 산림관광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할 계획으로, 기존 제작된 홍보영상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 유튜브채널(검색어:산림관광코디네이터단)에서도 볼 수 있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북나드리 누리집과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지역관광콘텐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현애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숲치유, 정원, 자연휴양림, 산림레포츠 등 체험 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한 산림 여행지 영상 홍보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도, 2024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단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