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천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돌입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이천시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동안(5월 15일부터 10월 15일) 풍수해 및 폭염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본부장(김경희 시장) 이하 주관부서, 유관기관, 민간단체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여, 호우 및 태풍 내습 시 상황실 국장 관리책임제, 부단체장 중심 현장 대응 체제로 운영한다.

올여름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거나 강수량이 많을 확률이 있는 만큼 사전 대비를 위하여 △인명피해 우려지역 지정(7개소) △침수취약계층 대피지원단 1:1매칭 △우(오)수관 준설, 도로 빗물받이 정비 △배수펌프장 사전 가동 △그늘막 등 폭염저감시설 확대 및 취약계층 예방물품 지원 △재난대비 민관군 관계기관 대책 회의를 추진하는 등 대비 태세 구축에 철저를 기한다.

호우·태풍 예비특보 단계부터 상황판단회의를 거쳐 인명피해우려지역·급경사지·공사장·산사태취약지역 등 사전예찰을 실시하고, 상황 발생 시 본부장에게 즉시 보고하여 선제적으로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근무에 임한다.

시는 “불가피한 자연재난 대응에 가용한 자원을 총동원하여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할 것이며, 피해 복구에 많은 예산과 시간이 걸리는 만큼 재해예방사업 발굴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천시청 전경 [사진=이천시]
이천시청 전경 [사진=이천시]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천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