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주군, 지방세정 종합평가 '대상' 수상


6년연속 도 지방세정 종합평가 수상 성과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지난 14일 경상북도 주관 2024년도 지방세정 종합평가 시상에서 22개 시·군 중 전체 1위인 ‘대상’을 수상해 기관 표창 및 시상금 1000만원을 수여받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지방세정 종합평가는 경북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세 징수실적, 지방세 체납액 정리실적, 지방세수 확충 실적, 제도개선 및 특수시책 추진 등 세정운영 전반에 대한 24개 지표 및 각종 발표대회 입상 및 민원 처리, 홍보 등에 대한 가감산 6개 항목의 2023년도 지방세정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로 이뤄졌다.

이병환 성주군수(가운데)와 관계직원들이 지방세정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이병환 성주군수(가운데)와 관계직원들이 지방세정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성주군은 2023년 지방세 징수율 97.5%로 최근 3년간 평균 징수율 97.7%에 달하며, 지방세 세수추계 정확도는 99.67%로 거의 만점에 가깝다.

지방세 제도개선 및 특수시책 평가에도 좋은 점수를 얻었고 재산세 과세자료 정비 철저, 법인 세무조사를 통한 지도 점검 강화,타시군과 차별화된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활동 전개 등세수 확보를 위한 각종 노력들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지방세를 우선하여 납부해주신 주민들의 협조와 직원들의 노력이 어우러져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방세입 증대를 위한 고민과 함께 다양한 세정서비스 제공 및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주군, 지방세정 종합평가 '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