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양평군 양수2리 주민 무료 진료 서비스 제공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의 무료이동진료팀이 양평군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을 위해 5월에 두 차례에 걸쳐 무료 진료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양수2리 경로당과 8일 천사의 집에서 각각 실시되었으며, 총 60명의 주민들이 한의과 및 치과 진료 혜택을 받았다.

한의과에서는 혈압과 혈당 검사, 침 치료, 한방 약 처방 등의 기초적인 의료 서비스가 제공되었고, 치과에서는 구강 검진, 치료, 스케일링 등을 통해 주민들의 구강 건강을 돌보았다.

또한 각 진료과별로 질환 교육, 개별 상담, 교육 자료 배부를 통해 주민들이 자가 관리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2005년부터 시작된 이 무료이동진료 사업은 경기 남부 21개 시군의 의료취약지역 및 소외계층 주민들에게 직접 방문하여 일차적인 건강 상태 확인 및 진료, 의료 상담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2023년에는 총 389회의 진료를 실시하여 6,688명의 주민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기도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데 기여했다.

정일용 원장은 무료이동진료를 통해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에게 진료 기회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건강 관리를 위해 공공병원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러한 노력은 지역 사회의 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이 서비스를 통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전경 [사진=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전경 [사진=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수원=이윤 기자(uno29@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양평군 양수2리 주민 무료 진료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