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성 조문국사적지로 작약꽃 구경하러 오세요


작약꽃 맞이 준비 한창...야간 경관조명등 설치 사업 계획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 대표 문화유산이자 관광지인 조문국사적지에 작약꽃 맞이 준비가 한창이라고 밝혔다.

조문국사적지의 크고 작은 고분군들과 잘 어우러진 작약꽃은 매년 많은 방문객을 부른다. 올해 작약꽃 개화는 전년도(15~22일)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며, 의성군은 찾아오시는 방문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화장실, 주차장, 안내표지판 등을 정비하는 등 손님 맞이에 주력하고 있다.

조문국사적지의 크고 작은 고분군들과 잘 어우러진 작약꽃은 매년 많은 방문객을 부른다. [사진=의성군청]
조문국사적지의 크고 작은 고분군들과 잘 어우러진 작약꽃은 매년 많은 방문객을 부른다. [사진=의성군청]

특히, 출입구가 국도에 인접해 있어 교통사고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교통안내 및 질서를 위한 안전요원을 주요 출입구에 배치할 계획이다.

또한, 더운 날씨에 대비하여 양산을 무료 대여하여 방문객 편의에도 세심하게 신경 쓸 방침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봄에는 유채, 모란, 작약, 여름에는 백일홍, 가을엔 소국과 구절초 등 계절마다 형형색색의 꽃단지를 조성하여 방문객들에게 소소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문국사적지는 야간에도 또한 방문객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경관조명등을 설치하는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성 조문국사적지로 작약꽃 구경하러 오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