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스타일 포스티, 지난해 명품 거래액 5배 이상 ↑


구매력 높은 4050세대, 고가 상품 온라인으로 구매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지난해 명품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의 명품 카테고리 거래액이 5배 이상 급증했다. [사진=카카오스타일 ]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의 명품 카테고리 거래액이 5배 이상 급증했다. [사진=카카오스타일 ]

코로나 시국에 올라간 명품 열풍이 이어진 데다 과거 백화점 등 오프라인 쇼핑을 선호했던 4050세대가 고가의 명품 브랜드 상품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방식으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4050 여성은 자신뿐만 아니라 남편, 자녀 등 가족 전체의 소비를 주도하기 때문에 구매력이 높은 편이다. 포스티의 지난해 명품 남성·여성 의류 거래액은 직전해 대비 모두 10배 이상 증가했으며, 명품 키즈 상품은 100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 명품 잡화 거래액은 4배 가까이 올랐다.

포스티는 이 같은 수요에 힘입어 해외 수입 명품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명품 전문관'을 지난 4월 오픈, 럭셔리 카테고리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명품 편집숍 '럭스보이'를 시작으로 현재 10여 개 주력 판매자가 입점해 프라다, 에트로, 버버리, 페라가모, 톰브라운, 발리, 펜디 등 다양한 명품 브랜드 상품 1만여 개를 판매하고 있다.

포스티는 명품 전문관을 통해 고객들이 검증된 정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병행수입 입점 업체에 대해 엄격한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명품 담당자의 사전 검수를 거친 판매자만 입점이 가능하며, 구매 후 수령한 상품이 정품이 아닐 경우 구매가의 2배를 보상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온라인 명품 구매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4050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명품 전문관을 새롭게 오픈했다"며 "까다로운 정품 인증과 보상 제도는 물론, 다양한 구매 혜택이 강점이며, 앞으로도 트렌드와 고객 반응 등을 고려해 상품 셀렉션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스타일 포스티, 지난해 명품 거래액 5배 이상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