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양산시,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기업 투자유치 '동분서주'


2024 바이오코리아·부산국제원자력에너지산업전 참가
투자상담 등 다양한 홍보 활동

[아이뉴스24 임승제 기자] 경상남도 양산시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기업 유치에 적극 나섰다.

시는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국제원자력에너지산업전(INEX 2024)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헬스산업 박람회(2024 BIO KOREA)에 잇따라 참가해 바이오헬스, 소재부품장비 등 시 전략 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맞춤형 기업유치 활동을 벌였다.

'INEX 2024'는 지난 4월 24일부터 3일간 개최된 원자력산업 분야 전문 전시회다. 원전건설, 원자력기자재, 원전정비 등 국내외 원전 기업 100여 곳이 참가했으며, '2024 바이오코리아'는 국내 대표 바이오산업 국제 행사로 서울 코엑스에서 오는 10일까지 개최된다.

 경상남도 양산시 관계자들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바이오코리아' 국제행사에서 기업투자 유치 홍보를 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양산시]
경상남도 양산시 관계자들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바이오코리아' 국제행사에서 기업투자 유치 홍보를 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양산시]

특히 시는 다양한 투자 홍보물을 활용해 △동남경제권 최고의 성장 도시로서의 투자환경 및 투자지원 내용 △병원-대학-연구소가 결합된 의료 클러스터 △바이오헬스·우주항공 등 미래산업 혁신전략 △산업단지 현황 및 분양 정보 등 양산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잠재투자기업들과 현장에서 투자 상담을 진행하는 등 기업 유치를 위한 공격적 마케팅에 나섰다.

양산시 관계자는 "박람회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만나 지역을 소개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등 기업 투자유치를 활성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각종 산업별 박람회에 참여해 상담부스 운영 및 기업별 맞춤형 투자 상담 등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양산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기업 투자유치 활동을 활발히 전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양산=임승제 기자(isj20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산시,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기업 투자유치 '동분서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