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도시개발공사, 청년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대구 시내(동·북·남·달서구), 총 120호 모집…13일부터 16일까지 접수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지역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대구 시내 소재 청년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청년매입임대사업’은 정부 및 주택도시기금 지원을 받아 주택을 매입해 지역 청년, 대학생 등에게 시중 임대료의 40~50% 수준으로 저렴하게 임대하는 주거복지사업이다.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옥 전경 [사진=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옥 전경 [사진=대구도시개발공사]

올해 공급하는 주택은 대구 시내(동구, 북구, 남구, 달서구 등 4개) 120호이며, 학업·취업 등의 사유로 이주가 잦은 청년층의 의견을 반영해 에어컨, 냉장고 등 필수 가전제품이 갖춰져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3일부터 16일까지고 신청 자격은 만 19~39세 무주택 미혼 청년으로서 소득 및 자산 기준을 충족하는 청년, 대학생, 취업준비생이 신청 가능하며 2년 단위로 계약해 입주자격 유지 시 최장 10년까지 거주 가능하다.

대구도시개발공사 정명섭 사장은 “청년들이 학업과 취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청년매입임대주택이 든든한 보금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청년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년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구도시개발공사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공사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도시개발공사, 청년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