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 글로벌 역랑키움 아카데미 개최…16일까지 참가자 모집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와 부산글로벌도시재단이 부산지역 청년을 위한 ‘2024 글로벌 역량키움 아카데미’를 오는 20일부터 5일간 부산글로벌도시재단 교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부산지역 청년의 세계적 흐름 이해, 국제 업무 능력 향상, 세계적 경력 개발 등을 목표로 개최된다.

프로그램은 ‘뉴 웨이브(New Wave):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의 모든 것’을 주제로 총 5개의 강좌로 구성된다. 강의를 통해 청년의 국제적 역량과 세계적 관계망확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국제사회에서 부산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접근방법을 제시한다.

‘2024 글로벌 역량키움 아카데미’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2024 글로벌 역량키움 아카데미’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부산경제진흥원, 부산관광공사, 부산산업과학혁신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교육진으로 참여한다.

이번 강좌는 내외국인들이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의 전략을 이해할 수 있도록 오는 24일 부산영어방송을 통해 송출된다.

참가 대상은 대학생 등 부산지역 청년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부산글로벌도시재단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로 진행한다.

박근록 부산광역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의 국제적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청년들이 세계적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허브도시로의 부산을 경험하고 싶은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 글로벌 역랑키움 아카데미 개최…16일까지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