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그룹, '제6회 VH 어워드' 작품 접수 시작


작품 제작 지원금·글로벌 예술기관 전시 기회 제공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현대차그룹이 오는 7월 5일까지 '제6회 VH 어워드' 미디어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제6회 VH 어워드 키비주얼 이미지. [사진=현대차그룹]
제6회 VH 어워드 키비주얼 이미지. [사진=현대차그룹]

VH 어워드는 차세대 미디어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이들의 예술적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공모전이다. 2016년부터 시작된 VH 어워드는 비디오 아트,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모션 그래픽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에게 등용문으로서 역할을 해왔다.

공모전에서 선발되는 파이널리스트 5인에게는 작품 제작 지원금 2만5000달러와 함께 글로벌 아트 앤 테크놀로지 전문 기관인 아이빔 온라인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현대차그룹 인재개발원 마북 캠퍼스에 있는 미디어아트 갤러리 ‘비전홀’을 비롯해 바젤의 하우스 오브 일렉트로닉아트, 린츠의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 국립싱가포르예술위원회 파트너십 협력 전시 등 다양한 글로벌 예술기관에서 작품 상영 기회가 주어진다. 내년 6월 발표될 그랑프리 수상자 1인에게는 상금 2만5000달러를 추가로 수여한다.

작품 응모는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응모 방식은 VH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VH 어워드는 아시아 지역의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글로벌 아시아계 아티스트들의 경계를 초월한 실험 정신으로 예술 관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며 "아시아의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며 다양성과 포용성을 지지하는 아티스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그룹, '제6회 VH 어워드' 작품 접수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