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성군,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치매예방·인식개선 위해…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보건소(군수 최재훈)는 오는 29일 유가읍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에서 치매 예방 및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2024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치매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하는 행사로 치매환자와 가족 ․ 치매 파트너를 포함한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대구 달성군보건소의  ‘2024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포스터 [사진=달성군]
대구 달성군보건소의 ‘2024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포스터 [사진=달성군]

달성군 치매안심센터는 이날 공원 둘레길 걷기활동을 포함해 치매예방 체조 시연, 치매 OX 퀴즈 풀기, 치매 극복 희망 메시지 나누기, 단비와 함께하는 포토부스, 치매안심센터·남부노인복지관 인지활동 부스 등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한다.

또 걷기 행사에 참가한 주민들 일부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가 지역주민들이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겪는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고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된 달성군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걷기행사 참여는 홍보 포스터 QR코드를 활용하거나 유선으로 사전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달성군보건소 치매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