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훈식 장수군수 "노인 복지 향상에 최선 다할 것"


어버이날 맞아 경로당 방문, 어르신들께 감사 인사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최훈식 전북자치도 장수군수는 8일 어버이의 날을 맞아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관내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장수군은 높은 노인인구 비율로 고령화에 따른 지역 활력 저하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민선8기들어 적극적인 노인 정책 지원과 체계적인 건강관리로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최훈식 장수군수가 어버이날을 맞아 경로당에서 어르신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장수군 ]
최훈식 장수군수가 어버이날을 맞아 경로당에서 어르신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장수군 ]

특히 군에서는 △효(孝)사상 고취를 위한 효도수당 △지역 자원을 활용한 독거노인 공동돌봄 사업 △경로당 공동급식 운영지원 △노인대학 운영 △이‧미용권 카드형 지급 및 네일 업체 확대 △노인복지관(장수‧장계) 분리운영 등 차별화된 노인복지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최훈식 군수는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효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이 군민의 행복과 직결되는 만큼,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지원하기 위해 노인복지에 대한 깊은 고민과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훈식 장수군수 "노인 복지 향상에 최선 다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