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남도,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 등급


김영록 지사, “공약은 도민과의 소중한 약속이므로 이행 노력하겠다.”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가 ‘2024 민선8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해 12월 평가기준 공개 후 올해 2월부터 3월까지 시·도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와 누리집에 공개된 공약이행 자료를 토대로 △공약이행완료 △2023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일치도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 등급(SA)을 받은 시도는 전남을 비롯한 서울, 부산, 광주, 경기, 충남, 경북, 경남, 제주 등 9곳이다. 전남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우수 등급(SA)을 받아 민선8기 출범 이후 2년 연속 공약 관련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전라남도가 지난해 하반기 도민평가단 정기회를 하고 있다. [사진=전남도]
전라남도가 지난해 하반기 도민평가단 정기회를 하고 있다. [사진=전남도]

김영록 도지사는 “공약은 도민과의 소중한 약속이므로 도민의 목소리를 담아 반드시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도민 중심 정책역량을 결집시켜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전남 미래 100년 기틀을 다지는 데 적극적으로 뛰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앞으로 분기별로 공약 이행상황을 자체점검해 그 결과를 전남도 누리집에 공개하고, 도민의 목소리를 담아 공약이 당초 계획대로 성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상·하반기 도민평가단 정기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도,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 등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