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호석유, 1분기 호실적에 이은 우호적 흐름 지속-SK


목표가 18만·'매수'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SK증권은 8일 금호석유에 대해 중국 경기부양책과 제한적 증설로 우호적인 업황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 주가 18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금호석유화학 본사 [사진=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 본사 [사진=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의 1분기 매출액은 1조7000억원, 영업이익 786억원으로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합성고무 부문에서는 고부가 제품 판매 확대, 수요 개선에 따른 판매량 개선으로 전분기 대비 증익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251억원으로 NB-Latex의 경우에도 전방 Glove Maker 가동률 상승에 따라 수익성이 개선됐다.

합성수지 부문에서는 영업적자 14억원을 기록했지만, 1분기 주요 제품 스프레드 개선에 따른 영향으로 전분기(-115억원) 대비 적자 폭을 축소했다. 페놀유도체 역시 25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지만, 전분기(-104억원) 대비 적자 폭 축소에 성공했다.

에틸렌 프로필렌 고무(EPDM) 부문에서는 영업이익 574억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가동률 상승 효과와 제한적 증설이 지속되며 견조한 스프레드를 지속한 데 힘입어 증익을 달성했다.

김도현 SK증권 연구원은 당사의 우호적인 흐름이 2분기에도 이어질 것이라 내다봤다.

그는 "2분기 영업이익이 792억원으로 소폭 증익할 전망"이라며 "개선되고 있는 타이어 수요를 바탕으로 BR, SBR 판매량의 증가가 예상된다"며 "EPDM 역시 제한적인 증설을 바탕으로 견조한 흐름을 지속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2분기에 예상보다 강한 중국 제조업 수요와 이구환신 정책 등 경기부양책 지속이 당사 주요 제품의 수혜로 이어질 것"이라며 "BR, SBR 공급 부담 역시 타 다운스트림 대비 양호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호석유, 1분기 호실적에 이은 우호적 흐름 지속-SK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