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주군, 축제장 스마트 인프라 구축 나선다


'2024 성주참외&생명문화 축제' 성밖숲에 무료 공공와이파이등 설치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2024 성주참외&생명문화 축제'가 열리는 성밖숲에 공공와이파이, 스마트폰 충전기, 이동식 기지국을 설치해 방문객 누구나 무료 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 인프라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대량의 무선 접속에도 빠른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초고속 무선 와이파이를 축제장 전역에 설치, 가입통신사 관계없이 Wi-Fi 설정에서 '성주축제(무료)'를 선택하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축제장에 설치될 이동식 기지국 [사진=성주군]
축제장에 설치될 이동식 기지국 [사진=성주군]

또 안내부스 및 종합상황실에 스마트폰 충전기를 배치하고 축제장 입구에 통신장애 예방을 위한 이동식 기지국을 설치해 끊김없는 통신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엑셀·한글 등 각종 문서작업 및 컴퓨터 기초 교육 등을 오는 6월부터 실시하고, 하반기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에게 중고PC 무상보급, 장애인에게 독서확대기, 의사소통보조기기 등의 정보통신보조기기를 보급(제품가격의 80% 지원)해 정보취약계층에게 또 따른 정보 접근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축제장 방문객 모두가 통신비 부담 없이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스마트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주군의 축제 인프라 구축 홍보안 [사진=성주군]
성주군의 축제 인프라 구축 홍보안 [사진=성주군]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주군, 축제장 스마트 인프라 구축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