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교육청-경기도의회, 현장 중심 교육 실현 ‘협치’ 나선다


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과 도교육청 실·국장, 2일 정책 정담회 개최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의회가 교육 분야의 다양한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현장 중심 정책 실현을 위해 협력과 소통을 강화한다.

경기도교육청은 2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과 2024년도 경기교육 분야 관련 실·국 정책 정담회를 개최했다.

도교육청에서는 장미란 기획조정실장, 한근수 교육협력국장, 황윤규 교육정책국장, 고아영 융합교육국장, 정수호 교육행정국장, 홍정표 인재개발국장이 참여했다.

2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과 경기도교육청 실·국장 정책 정담회. [사진=경기도교육청]
2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과 경기도교육청 실·국장 정책 정담회. [사진=경기도교육청]

또한 이번 보궐선거 당선자인 이은미, 김영희, 이진형(이상 더불어민주당) 위원도 함께했다.

이날 정담회는 도교육청과 도의회 간 협치를 통해 현장 중심의 정책 실현 방안을 논의하고 교육 분야에 대한 다양한 협력과 소통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각급학교 현황과 2024년도 재정 현황 등 경기교육의 기본현황과 함께 도교육청 6개 실·국별 주요 정책과 새롭게 추진되는 사업을 중심으로 경기교육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정연호 도교육청 의회협력과장은 “학생·교사·학부모 등 모든 교육 주체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경기교육은 더욱 앞으로 나아가겠다”며 “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과 함께 다양한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현장 정착을 실현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교육청-경기도의회, 현장 중심 교육 실현 ‘협치’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