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교육청, 행정기관 최초 내부 메신저 맞춤형 홍보 장착 ‘업그레이드’


1일부터 홍보 기능 더한 업무용 메신저 개시
경기교육 공감 확산·교직원 소통 활성화 기대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18만여 명의 교직원이 이용하는 메신저에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맞춤형 홍보 기능을 더했다. 경기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일관성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한 개방·소통·공감 행보의 일환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업무용 메신저의 기능을 개선해 1일부터 교직원 대상 홍보 매체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 업무용 메신저인 경기교육통합메신저(GOE메신저)는 도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업무 소통과 협업을 위해 운영하는 내부 직원용 메신저다. 하루 평균 12만 명 이상의 직원이 꾸준히 접속해 이용하고 있다.

홍보 기능을 장착 업그레이드 한 경기교육통합메신저. [사진=경기도교육청]
홍보 기능을 장착 업그레이드 한 경기교육통합메신저. [사진=경기도교육청]

이 공간을 통해 △경기교육 주요 정책 △유익한 교육 정보 △교직원 맞춤형 콘텐츠 등을 제공하고, 설문조사와 참여 행사를 진행해 교직원이 함께 소통하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 메신저 좌측의 바로가기(퀵메뉴)에 도교육청의 △유튜브(채널GOE, 채널GO3)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바로가기를 추가해 공식 SNS 채널에 대한 교직원의 접근성을 강화했다.

다만 개선된 기능을 사용자 개별 컴퓨터로 반영하는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대비해 약 2주간에 걸쳐 단계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메신저를 업데이트한 교직원은 개선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메신저 개편을 맞아 교직원을 대상으로 블로그 댓글 참여 행사를 5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도교육청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길호 도교육청 홍보기획관은 “이번 메신저 개선은 교직원들이 경기교육 정책에 쉽게 접근하고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 제시를 통해 소통을 활성화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정책의 현장화를 실현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홍보과제 발굴과 교직원 맞춤형 정책홍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교육청, 행정기관 최초 내부 메신저 맞춤형 홍보 장착 ‘업그레이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