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오플,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후원…'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지난해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기금 20억원 기부 이어 1000만원 후원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네오플(대표 윤명진)은 승일희망재단(공동대표 박승일, 션)이 국내 최초 루게릭병 등 중증근육성 희귀질환자를 위한 루게릭요양병원(이하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후원을 위해 개최하는 '미라클 365 X 아이스버킷 챌린지 런in제주'에 참가한다.

오는 5월 25일 제주 휘닉스 아일랜드에서 열리는 이번 기부 캠페인은 차가운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순간 근육이 일시적으로 위축되는 체험을 통해 루게릭병을 이해하는 아이스버킷 챌린지와 쓰레기를 주우며 달리는 플로깅, 러닝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사진=네오플]
[사진=네오플]

네오플은 지난해 12월 루게릭요양병원 건립과 개원 초기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기부금 20억원을 지원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1000만원을 추가 후원할 계획이다. 네오플 임직원들도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취지와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는 만큼 이번 행사에 직접 참가해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네오플이 함께하고 있는 루게릭요양병원은 지난 2023년 착공해 오는 12월 개원을 목표로 건축 공사 중이며, 4월 현재 전체 약 13%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는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병원 착공 초기부터 함께 해온 저희의 진심이 12월 병원 개원까지 잘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용자들도 병원 건립을 따뜻한 마음으로 지켜보며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오플,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후원…'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