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양산시의회 임시회 폐회...조례·건의안 등 처리


정성훈 의원 "서비스 산업 육성 방안 제안"
최순희 의원 "양산을 아동친화도시로 만들 것"

[아이뉴스24 임승제 기자] 경상남도 양산시의회는 지난 24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99회 양산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3일간의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양산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 27건의 조례·규칙안과 7건의 동의안을 처리했다. 총 35건의 안건(의원발의 6건, 시장제출 28건, 청원 1건) 중 23건은 원안가결, 10건은 수정가결됐다.

도시건설위원회 심사에서 ‘양산시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민간위탁동의안’은 위탁 방식을 분명하게 확정해 다시 의회의 동의를 받아야 할 것으로 판단돼 부결했다.

 경상남도 양산시의회가 지난 24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99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양산시의회]
경상남도 양산시의회가 지난 24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99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양산시의회]

또 '천년가더힐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대책 마련에 대한 청원'은 양산시의 조치로 청원의 목적이 일부 달성됐으며, 청원의 범위가 양산시가 처리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서는 것으로 판단해 부결됨에 따라 본회의에 부치지 않았다.

특히 양산을 비롯한 '방사선비상계획구역'도 원자력 안전교부세 지원 대상에 포함 시킬 것을 촉구하는 '원자력안전교부세(원전지역자원시설세 조정교부금) 차별 정책 시정 건의문(김석규 의원 대표발의)'이 의결 지역구 국회의원 및 관련 중앙부처, 지자체 등에 그 뜻을 전했다.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 정성훈 의원은 부산대양산캠퍼스역 인근에 컨벤션센터 건립을 통해 기업회의(MICE), 산업(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s)를 통틀어 말하는 서비스 산업 육성 방안을 제안했다.

또 최순희 의원은 민·관·아동 관련 기관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아동의 권리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꾸준히 해 아동친화도시 양산이 되도록 집행부에 요청했다.

/양산=임승제 기자(isj2013@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산시의회 임시회 폐회...조례·건의안 등 처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