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곡성군, 스마트 귀농귀촌 청년창업 유치 나서


19일부터 3일간, ‘2024 스마트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곡성군이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스마트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 곡성군청 전경 [사진=곡성군]
전라남도 곡성군청 전경 [사진=곡성군]

이번 박람회에는 곡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가 함께해 귀농 선배들이 도시민과 귀향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그 동안의 농업 노하우를 전하는 등 내실 있는 상담을 진행하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곡성군 귀농귀촌 정책, 온라인 쇼핑몰인 ‘곡성몰’, 고향사랑기부제, 곡성여행 등을 안내하고, 대표 농특산품인 백세미와 토란, 토란가공품, 발효식초, 멜론(멜론청, 막걸리), 과일주스(사과, 포도, ABC), 현미, 오색미, 오색미가공품 등을 전시해 도시민의 관심을 끌 계획이다.

특히, 세대 당 500만 원을 지원하는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사업과 세대 당 1200만원(보조 50%, 자담 50%)을 지원하는 신규농업 인력육성사업,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사업, 융자사업 등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을 소개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곡성군의 지리적 정보와 대표 작목 등을 알아가는 시간으로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충분한 사전조사와 체계적인 계획을 갖는다면 성공적으로 귀농귀촌과 창업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곡성=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곡성군, 스마트 귀농귀촌 청년창업 유치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