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진안군, 청소년 주말 스포츠데이 운영


초중학생 150명 대상…승마·수영·축구 등 프로그램 진행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자치도 진안군이 관내 초등학교 3학년~ 중학교 3학년 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주말스포츠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진안군 청소년 주말 스포츠데이는 학령기 인구 유출에 대응하고, 도농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군 소멸대응기금 사업으로 추진된다.

청소년 주말 스포츠데이 프로그램 일환인 승마교육 [사진=진안군 ]
청소년 주말 스포츠데이 프로그램 일환인 승마교육 [사진=진안군 ]

운영 종목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수요 조사를 적극 반영해 승마, 수영, 축구, 인라인, 테니스, 배드민턴, 볼링 등 관내 체육시설이 활용 가능한 7개 종목을 선정했으며 4월~10월까지 15주간 매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특히 방학 프로그램으로 여름철에는 래프팅과 겨울철에는 스키 종목도 추가적으로 추진된다.

지난해 4월부터 추진된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흥미를 유발시키고 체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다.

또한, 진안읍 지역 학생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체육 인프라가 부족한 면 지역 거주 학생들도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교통편을 제공하고, 여름 및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진안군은 이 밖에도 관내 학생들에게 △진안고원 영어인재스쿨 운영 △중학생 해외역사탐방 △초등·고등 현장체험학습비 지원 △고등학생 교재교구비 지원 △내고향 바로알기 문화탐방 △인문학 강좌 운영△진로체험 운영 △방과후 학교 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안군, 청소년 주말 스포츠데이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