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주시 방역 우리가 맡는다” 새마을 자율방역봉사대 활동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 새마을지도자청주시협의회는 18일 청주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감염병 예방과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한 ‘2024년 청주시 새마을 자율방역봉사대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발대식은 신병대 청주시 부시장, 4개구 보건소장, 35개 읍·면·동 새마을자율방역 봉사대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방역대원들은 취약지역 방역에 앞장서 감염병 없는 깨끗한 청주를 만들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18일 청주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2024년 청주시 새마을 자율방역봉사대 발대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청주시]
18일 청주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2024년 청주시 새마을 자율방역봉사대 발대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청주시]

이들은 행사가 끝난 뒤 무심천변 환경정화 활동과 각 읍·면·동 하수구와 물웅덩이 등 방역 취약지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방역활동을 했다.

청주시 새마을 자율방역봉사대는 오는 10월까지 각종 해충과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다중이용시설·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읍·면·동별 연간 48회가량 방역활동을 할 계획이다.

정진철 새마을지도자청주시협의회장은 “이상기온 현상으로 각종 감염병 발생 요인이 증가하고 있다”며 “새마을 자율방역봉사대가 읍·면·동별 적극적인 방역활동으로 주민 건강을 지키고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주시 방역 우리가 맡는다” 새마을 자율방역봉사대 활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